본문 바로가기

리뷰/전자제품관련

중고 에어팟프로 애플 케어 플러스(애케플) 가입 방법

요약
1. 중고라고 모두 등록되는 건 아니다.
2. 상담사 케바케라기 보다 구입일을 증명할 수 없는 경우 아마도 제조일을 기준으로 가능/불가능이 갈리는 것 같다.
3. 그래도 혹시 모르니 애플 고객센터(080-333-4000)에 전화해서 도전은 해보자.

아마존 웨어하우스 에어팟프로 중고(like new) 구매

 

아마존 웨어하우스 에어팟 프로 중고(like new) 구매 후기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 아마존에서 에어팟프로 new가 169.99$에 떴었는데 올해 블프는 카드사 할인도 직배만 먹히고 빨리 끝난데다 요즘 뽐뿌에 배대지 분실 관련한 글이 너무 많아서 살까말까 망

fucckyourstock.tistory.com

얼마 전에 아마존 웨어하우스에서 에어팟프로를 애케플과 같이 팔길래 구매했는데 애케플만 취소됐다 ㅠㅠ
원래는 애케플이 안되면 가품의 가능성과 배터리가 소모성이기 때문에 반품하려고 했는데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애플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애케플 가입에 성공했다.
애케플을 가입하려고 찾아봤는데 중고 기기로 애케플 가입이 가능한지 아닌지 의견이 분분하고 확실한 정보가 없는 거 같아서 이번에 애케플을 가입하면서 찾아본 것들을 정리해서 적어본다.

오늘 애케플 가입됐다는 메일이 날라왔다. 신청하고 9일 이내에 메일을 못 받으면 다시 전화해달라고 한다.

먼저 나는 아마존 웨어하우스에서 구입한 중고 에어팟프로로 애케플 등록에 성공했다! 와 축하해!
...
아무튼 애케플 등록 자체는 어렵지않은데 구입일을 확정하는게 문제다.
구입일은
checkcoverage.apple.com/kr/ko/

 

서비스 및 지원 적용 범위 확인하기 - Apple 지원

 

checkcoverage.apple.com

이 곳에서 구매한 에어팟프로의 시리얼 넘버(케이스 뚜껑, 포장박스, 아이폰과 페어링해서 확인 가능)을 입력하면 나오는데

ㅊㅊ: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oversea&page=1&divpage=146&search_type=sub_memo&keyword=%BF%A1%BE%EE%C6%CC&no=775253
ㅊㅊ: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1833883

이런 사진 중에서 하나가 나올 것이다.
위의 사진처럼 "구입일이 확인되지 않음" 문구가 나와야한다.
저기서 "구입일 업데이트하기"를 누르면 날짜를 넣을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오는데 자신의 제품 제조일까지 거꾸로 하나씩 넣어보면 된다. 그래도 안 나온다면 아예 등록되지 않은 기기일 가능성이 높다.
(제품 제조일 조회 사이트: http://www.chipmunk.nl/klantenservice/applemodel.html)
아래처럼 예상 만료일이 나오면 구입일 등록을 못 할 가능성이 높다.

참고로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조회시 "구입일이 확인되지 않음"문구가 나온다면 아이폰 애플지원 앱에서 조회시 예상 만료일이 나와도 구입일을 업데이트 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인터넷에 보면 "선물 받아서 영수증(구입일)을 알 수 없다"라고 해라, "상담사마다 케바케니까 여러번 전화해봐라"라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반은 맞고, 반은 틀린 말이라고 생각한다
내 경우에는 애플 고객센터(080-333-4000)에 전화해서 상담사 분께서 중고임을 인지하셨고, 정확한 처음 구입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음에도 구입일을 업데이트 해주셨다.
상남 내용은 아래와 같다

나: 안녕하세요. 에어팟 프로를 구매했는데 애플 홈페이지에서 시리얼을 조회해보니 구입일 등록이 안돼서 전화드렸습니다

상담원(줄여서 상): 아 그러시군요. 많이 당황하셨을 거 같아요. 일련번호 좀 불러주시겠어요?

나: OOOOOOOOOOOO입니다

상: 고객님 구입일 확인 안되시고요 혹시 어디서 구매하셨는지 알 수 있을까요?

나: 아마존에서 구매했습니다

상: 구매를 증명할 수 있는 영수증이 필요한데 제가 보내드리는 주소로 파일 보내주실 수 있을까요?

   영수증에는 구입일, 가격, 판매처, 모델명이 표시돼있어야합니다

나: 네

(파일(아마존 인보이스, 카드 매출 전표) 보냄)

상: 네. 파일 받았구요. 제가 담당 부서와 상담해봐야하니 잠시만 기다려주시겠어요?

나:네

(3분정도(?) 기다림)

상: 고객님 혹시 중고로 구입하셔나요?

나: 네...

상: 그럼 구입일을 11월 27일로 하는 건 불가능하고 제가 가능한 늦은 날짜(10월 30일)로 해드리겠습니다.

나: 감사합니다. 그럼 12월 30일까지 애플 케어 플러스에 가입 가능한가요?

상: 확인해보겠습니다. 잠시만요.

    (확인후) 12월 28일까지 가입하실 수 있으시네요

나: 구입일은 홈페이지에서 언제 확인 가능할까요?

상: 내일 이 시간쯤에 확인해보시면 될 거 같아요.

나: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상: 좋은 하루되십시오

아마존 영수증


사실 중간에 "중고로 구입하셨나요?"라고 할 때는 포기했는데 그 뒤에 구입일을 업데이트 해주셔서 깜짝 놀랐다.
상담사분 목소리도 예쁘셨고 아무튼 사랑합니다 ㅎㅎ

에어팟(악세사리류)의 경우 아이폰과 다르게 정확한 최초 활성화 날짜를 알 수 없기 때문에 제조일로부터 일정 기간이 지나면 애플 지원에서 예상 만료일을 자동 업데이트 하는 것 같다.
애플이 인정하는 공식 셀러에게서 구매시 영수증을 지참해서 이 날짜를 수정할 수 있다.

문제는 중고일 경우에는 최초 활성화 날짜도, 구입 날짜도 알 수 없기때문에 AS등의 문제로 거절하는 경우가 많은 거 같다.
위의 상담 내용에도 있듯이 다른 부서와 상담하는 것으로 보아 상담사에 따라 케바케라라는 말 보다는
정확한 구입일을 알 수 없는 기기들(중고, 선물)은 아마도 제조일 기준으로 일정 기간(+3~4개월 예상)까지만 구입일 업데이트가 가능한게 아닐까싶다.

구입일만 등록되면 애케플까지는 하이패스다
그냥 전화해서 기다리다가 연결되면 애케플 가입하고 싶어서 전화했다하고 카드 번호 알려주고 결제되면 끝.
나는 뭐 검사한다길래 '에어팟 안에 특수한 소리가 나는 칩이 있어서 그걸 활성화하고 무슨 소리가 났는지 알려달라 한 후에 정품 및 고장을 판별하는 건가'했는데 아무 것도 없다... 그냥 외관 괜찮냐고 물어보고 끝이다 -_-;;

뭐.. 결국 중고로 구매한 에어팟인 경우에 애케플 가입 여부가 케바케라는 사실에는 자체에는 변함이 없지만
혹시 중고 에어팟프로를 구입할 일이 있다면 최소한 제조일이라도 최근의 것을 사자.
그리고 까인다해도 잃을 게 없으니 심호흡 한 번 하고 애플 고객센터(080-333-4000)로 전화 걸어보자!